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기 위한 8가지 방법

by 운동좋아하는 김근육 2023. 3. 13.

안녕하세요! 김근육 입니다. 다이어트.. 참 어렵죠.. 먹고싶은 음식 참아가며
힘들게 다이어트 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찾아오는 요요 현상 등등 항상 다이어트 실패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번 게시물에서는 제가 그동안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성공했던 다이어트 방법 8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자신이 다이어트를 하는 목표를 설정해야 해요. 그리고 그 목표를 구체적으로 명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EX) "저는 2개월 안에 5키로를 빼고 싶어요." 이런 식으로 말이죠.
다이어트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내 인생의 자그마한 도전입니다.
1달 만에 20키로 감량하기 이런 비현실적인 목표 말고 현실적으로 내가 설정한 목표가
어느 정도 보이는 확실한 목표설정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며 생기는 변화 같은걸
 매일매일 기록하는 습관이 좋아요. 내가 잘하고 있나 확인도 되고 동기부여도 되구요.
  인내심을 가지고 부정적인 생각은 금물!!

 
 
2.그리고 목표를 설정했으면 본인이 하루동안 먹은 음식 칼로리와 체중을 꼭 체크 ! 기록하셔야 됩니다.
정확한 다이어트를 위해 본인의 기초대사량(쉽게 말하면 본인이 숨만 쉬어도 빠지는 칼로리)을 알아야 하기 때문이에요.
예를 들어 만약 하루에 음식을 2000칼로리 섭취하고 본인이 운동과 일상 생활을 통해  2500칼로리를 소비하면  500칼로리의 칼로리 부족을 겪게 될 거에요.

 
3.먹는 음식을 잘 설정해야 돼요. 우선 자신에게 맞는 식단을 짜고 내가 그 식단을 꾸준히 먹을 수 있냐가 제일 중요합니다.  과일, 야채, 단백질, 지방을 최소한으로 가공된 음식으로 선택하세요.
 
다이어트시 제가 많이 먹는 과일은 블루베리가 되겠고.. 야채는 토마토,오이,블루베리 이 3개를 가장 많이 먹는거 같아요.
단백질은 뭐.. 다들 아시겠지만 닭가슴살이 가성비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생닭가슴살 사서 뜨거운물에 삶은 다음에 소금만 쳐서 먹는데.. 이게 호불호가 심해서 도저히 못드실거 같으면 인터넷에 가공해서 파는 닭가슴살도 괜찮습니다. 지방은  보통 고기에 포함돼 있어서 따로 잘 섭취는 하지 않았는데 그래도 가끔 지방 챙겨 본다고올리브오일이나 치즈를 먹었어요.


4.다이어트를 시작하면 먹는양이 줄고 그로인해 배고픔이 느껴질텐데 이거에 적응하셔야 됩니다. 
배고프다고 간식정도는 괜찮겠지 자기합리화 하며 하나씩 먹다가 금방 실패로 돌아갑니다 ㅜㅜ
그래도 너무 배고플땐 과일이랑 야채를 추가로 섭취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도 많이 먹으면 안되고 그냥 허기를 달랠 정도의 소량정도만 드셔야됩니다..!
왜냐면 야채와 과일도 많이 먹으면 체중이 증가 될 수 있기에..

5.가공 식품 및 고칼로리 식품 제한을 해야 합니다. 콜라와 사이다같은 설탕 많이 들어가 있는 음료 안돼요! 정 드시고 싶으면 마지막 양심인 슈가제로 정도로 드세요~~ 누구나 알고있는 패스트푸드 치킨,피자,도넛 등등 기름기 많고 맵고 달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은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 되기 쉽습니다.

6.규칙적인 식사 시간과 끼니수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식사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다이어트 하기 전 보다 섭취칼로리가 낮아서 배가 고플수 밖에 없기 때문에 끼니수를 나눠서 드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만 보통의 직장생활 하시는 분들은 그럴 시간이 없기에 ㅠㅠ 가능 하신분만..

7.물을 많이 마시세요. 물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소화는 덤이죠. 배고플땐 물을 많이 마시세요..!!
저는  하루에 최소 1리터 이상은 마셨어요!

 
8.운동 꾸준히 하십쇼. 운동중에 저는 헬스를 추천드려요. 다이어트는 먹는게 제일 중요하긴 하지만 둘째로 소비하는 칼로리도 많아야 다이어트를 더 촉진시키기 때문에 꾸준한 근력운동도 중요합니다. 근육이 늘어나면 덤으로 기초대사량도 많아 지니까 건강한 취미생활도 생기고 일석이조라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는 자신과의 싸움이니 꼭 승리하십쇼!! 
 
 

댓글